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슈

KBO 6월 MVP 후보 발표 | 치열한 MVP 경쟁

by 네이비3 2024. 7. 2.

KBO 6월 MVP 후보 발표


 😊도움되는 정보에요!! 꼭 보고가세요!  

 

 

 

모바일 신분증 발급 너무쉬워요★클릭★👈

 

OTT 앱 서비스 바로가기★클릭★👈

 

너무 편리한 삼성페이 사용법(교통카드, 신용카드)★클릭★👈

 

쳇 GPT 사용법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클릭★👈


 

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월 최고의 선수로 8명의 후보를 선정하며 월간 MVP 경합을 시작했습니다. 팬과 기자단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이 상의 수상자는 상금 200만 원과 트로피를 받으며,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200만 원이 수상자의 중학교에 기부됩니다. 이번 달의 MVP 후보들은 다양한 성과를 기록한 선수들로, 특히 김도영, 애런 윌커슨, 최정이 눈에 띕니다.

 

⚾김도영 (KIA 타이거즈)

 

김도영은 KBO 리그 역사상 5번째로 전반기 20홈런 20도루를 달성한 선수로, 타격과 주루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6월 한 달 동안 27득점으로 이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홈런 8개로 2위, 장타율 0.681로 3위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타격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OPS(출루율과 장타율의 합)에서도 1.149로 2위를 기록해, 올해 3~4월 월간 MVP에 이어 다시 한번 이 상을 노리고 있습니다.

 

⚾ 애런 윌커슨 (롯데 자이언츠)

 

애런 윌커슨은 6월에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며 롯데 자이언츠의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그는 4승을 기록하며 다승 부문 1위에 올랐고, 4일 KIA전에서는 9이닝 무사사구 완봉승을 달성해 이번 시즌의 첫 완봉승을 기록했습니다. 월간 평균 7이닝 이상의 이닝 소화력을 보였고, 퀄리티 스타트도 4번 달성하여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진을 안정적으로 이끌었습니다.

 

⚾ 최정 (SSG 랜더스)

 

최정은 6월 한 달 동안 7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시즌 20호 홈런을 쏘아 올렸습니다. 이는 그가 9년 연속 20홈런을 달성한 두 번째 선수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운 것입니다. 그는 6월 장타율 0.703으로 1위에 올랐으며, 24타점으로 4위를 기록해 팀의 주요 득점원으로 활약했습니다. 통산 홈런 479개를 기록한 최정은 여전히 홈런 생산에 있어서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 기타 후보자

 

⚾ 카일 하트 (NC 다이노스)

 

카일 하트는 6월 5경기에서 39개의 탈삼진을 기록하며 월간 탈삼진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평균자책점 2.35로 4위, 이닝 소화 능력에서도 공동 4위에 올라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그는 시즌 100탈삼진을 돌파한 유일한 투수로, NC 다이노스의 선발진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이승현 (삼성 라이온즈)

 

이승현은 6월 평균자책점 1.29로 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인상적인 한 달을 보냈습니다. 그는 5경기에서 28이닝 동안 4자책점만 허용하며 보직 이동 후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승현은 점점 이닝 소화력을 키워가며 팀에 안정적인 선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리엘 후라도 (키움 히어로즈)

 

아리엘 후라도는 6월 4경기에서 3승을 올리며 다승 공동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평균자책점 2.08로 3위에 올랐고, WHIP(이닝당 출루 허용률) 1.00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26일 경기에서는 7이닝 동안 13개의 탈삼진을 기록하며, 키움 외국인 선수의 한 경기 최다 탈삼진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맷 데이비슨 (NC 다이노스)

 

맷 데이비슨은 6월에만 12개의 홈런을 몰아치며 홈런 부문 단독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그는 6월에 25타점을 기록해 타점 부문에서도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창원 삼성 전에서는 동점 홈런과 끝내기 홈런을 기록하며 팀을 구해내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김혜성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은 6월 타율 0.429로 이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38개의 안타로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출루율 0.529로도 1위를 차지한 그는 장타율 0.690으로 2위에 오르는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타격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팬 투표와 기자단 투표

 

KBO 리그 월간 MVP는 팬 투표와 한국야구기자회 기자단 투표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팬 투표는 7월 2일부터 7일까지 신한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 SOL뱅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 결과는 7월 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달의 MVP 후보들은 모두 뛰어난 성과를 보였으며,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최종 수상자가 누구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23년 6월 MVP 바로가기 ★클릭★👈